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볍게 보면 안 되는 편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6:32

    ​​​​


    편도선은 입과 코로 들어오는 여러가지 항원에 대해 반응하는데, 편도는 점막 표면을 외부의 항원에서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들어 분비하는 조직이다.출생 때부터 커지기 시작해서 면역학적으로 4-10세에 가장 활발한 사춘기 이후는 점차 토에하하눙데요.익숙해지는 편도염은 의외로 가볍게 보면 안되는 질환이므로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


    편도는 구개 편도로 입 안에 목 양쪽으로 둥근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혀 후방에 불규칙하게 생긴 혀 편도가 있고, 목젖과 연구개 후방에 콧구멍이 트이는 곳, 주위 인두편, 혹은 아데노이드 편도 조직이 있으며, 이관 개구부 주위로 이관 편도가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편도는 항원에 대해 반응을 하는데, 직접 노출된 항원을 조직 내로 유입하여 면역반응을 하나 들어 면역글로불린 A를 만들어 분비를 하는데, 편도염은 이러한 구조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일컫는 이야기를 의미하는 것일 것이다!


    ​​​


    >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 만성 편도염, 편도결석으로 나쁘지 않아서 설명할 수 있는데요. 양쪽 편도에 세균,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발하는 급성 편도염은 베타 용혈성 연쇄상구균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등 다양한 원인균에 의해 발기하지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여러 바이러스도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성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는 경우, 고령은 급성과 같은 증상이 없어도 지속적으로 편도의 염증으로 불편한 경우를 만성 편도염이라고 하는데요. 대개 급성 편도염 증상이 자주 반복되는 형태가 되어 전신적 감염이 나쁘거나 상기도 감염 발병률이 증가할 수 있으며 원인균은 급성 편도염과 대동소이하거나 플럼 양성균이 많습니다. 세균이나 그렇지 않고 소품이나 식물, 찌꺼기 등이 편도 표면에 축적되어 세균의 영향을 받으면 딱딱한 도로가 같은 형태의 편도결석으로 바뀌게 됩니다. 성인에게 많이 일어나지 않는 편도결석은 인후통 나쁘지 않고 이물감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한 악취를 유발할 것이다.가장 흔한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갑자기 시작되는 고열과 오한의 발발발 후 목이 아파지는 증상이 발발하여 음식을 삼킬 때의 통증과 두통, 전신위약감, 관절통 등 전신증상이 모두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국소합병증으로는 비교적 편도주위농양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편도의 감염이 심해 택지에서 편도 후방에 염증이 진행되어 편도 주위에 고름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심한 증상과귀가 아픈 증상을 호소하게 되고, 열이 스스로 오한을 동반합니다.편도주위농양은 나중에 편도염이 재발할 경우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농양이 완전히 자신은 후편도절제술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대개 어린이들로부터 연쇄상구균 감염 후 면역반응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기도 연쇄상구균 감염 후 발발할 수 있는 합병증으로 급성 류마티스열과 연쇄상구균성 사구체신염도 있다.두 가지 질환 모두 전신적인 합병증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균등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편도염의 대부분은 스스로 증상이 나쁘지 않지만 심하면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됩니다. 충분한 수분식사와 휴식을 하고 가글 등을 통해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보존적 치료가 기본입니다.세균성 편도염이 의심되는 경우, 전문의의 진료 아래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하고 항생제 사용의 경우에는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어느 정도 충분한 기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발성 삼출성 중이염과 동반된 아데노이드 비데증, 비캉키도의 폐색, 수면 무호흡증을 1우 길 경우 재발성 편도염, 편도 비대에 따른 치아의 부정 교합, 안면 발달 장 아이 편도 주위 농양 등의 합병증이 동반될 때 편도 악성 종양이 의심될 때에는 편도나 아데노이드 절제술 적응증이 있는데 절대적인 적응증은 없슴니다!​ 편도선 수술은 심한 편도염의 증세를 줄이고 줄 수 있는 카누 자신 1조 같은 감기 횟수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죠.증상이 견디기 어렵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어린이의 경우, 는 고열로 결석이 많은 경우, 상후를 통해 수술 여부를 자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의 매일 건강상태에서는 가볍게 보면 안되는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 합병증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편도선 수술은 암이 의심되는 경우 외에는 정확하게 수술해야 하는 경우가 없으니 마스터의 정확한 진단 아래 수술 여부를 판단하세요! 오가의 매일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편도염으로부터 건강한 몸을 지켜주세요!


    >


    ​​​


    >


    ​@kahp_medicheck​ ​ ​ 국민과 함께 건강한 해안 날을 만들고 한국 건강 관리 협회!현재 인스타그램에서도 매일 건강 소식을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처음 장수의 건강 뉴스를 받기 위해서는 지원을 1회씩 큣!​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