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EED AP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23:18

    작년에 LEED GA를 취득했습니다.물론 목표는 GA가 아니라 AP이던 건축을 전공하고 설계 사무소 7년 반 선전 회사 1년을 거치면서 발주처에서 2년 가까이 지내시죠무에우에은 LEED AP?그래도 잡고 싶었다...원래는 과감히 건축사 공부를 지금은 할 본인인데, 건축사를 보는 것은 무서운 본인입니다.뭔가 대안으로 자격증을 따고 싶지만 LED가 만만해 보였기 때문이었다.그런데, LEED AP시험을 등록해 놓고 보니...나는 왜 이 시험을 따야 하는 거야? 라는 소견이 자꾸 생긴다설계사에 있는 사람들도 에코 회사에 종사하지 않는 이상은, 아니 이 자격을 필사적으로 취득하려는 사람도 없고, 그것도 본인..AP 공부를 해보니 LEED 프로젝트를 함에 있어서 LEED AP자격자가 프로젝트에 무조건 involve 되어야 할 일도 없었다...그건 재주가 권장 사항...ID에서 점수 1점을 따낼 수 있다.내가 아니여도 괜찮겠지..


    작년에 LEED GA를 취득한 대가로 저는 내년까지 LEED CPP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협회 비용 free 85$를 내서 추가로 국내 대리 기관에서 10만원의 교육비를 내야 합니다...합계가 20만원. 2년에 20이니까 1년에 약 10만원의 비율 유지 보수비가 걸린다.솔직히 내가 이 일로 먹고 사는 것이 아니면 1년에 10만원씩 네동네마슥소의 자격을 유지해야 할까...그것에 자격증 시험비는 또 조금 높은 것일까..AP시험비가 40만원이다.GA획득과 벌써 30만원을 썼는데. 올해 40만원을 추가로 쓰고 마스크 서울까지 따야 할 자격증지 궁금했다.그래서 USGBC에는 미안하지만, 나는 AP시험을 안보로 표결했다...사실 연내용까지 시험을 치르기 위해 지난주 시험 드록을 했다.그래서 시험 안본다고 표결하고 나서 시험 취소하려고 USBGC 사이트를 아무리 찾아봐도 시험 취소하는 버튼이 없어... 이런 이유로 USGBC에 메일 보내면 취소하는 비결을 알려줘서 공유하려고 합니다.좋은건 공유해야지 ᄒᄒᄒ


    >


    위 사진에서 보듯, LEED시험은 등록 후 1년간 유효하다(결재 후 1년 내 시험 날짜를 정하면 좋다.그리고 시험 30하나전까지 별도 fee없이 환불 가능하고 시험일도 변경된다.3개 전까지는 환불이 되지만 fee가 50$생성합니다.물론 시험 날짜 변경도 하지만 fee가 50$였다 2개 전부터는 환불 및 시험하지만 변수도 안 된다. 매우 간단하다그럼 지금부터 환불 절차를 밟아보자.환불을 위해서는 앞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https://www.prometric.com/en-us/clients/gbci/Pages/landing.aspx



    >


    사이트에 접속한 후 reschedule/cancel 버튼을 누른다.


    >


    이렇게 해서 나쁘지 않은 것을 고르겠습니다.


    >


    그러므로 confimation number와 시험등록시 기입한 영문명의 성을 넣으면 된다.



    >


    시험 예약 1정 확인 후 취소 버튼 클릭(여기서 중요한 것이 시험 등록 자체를 안 한 상태에서는 confirmation number자체가 없기 때문에 취소, 진행하지 않는다)우선 가능한 한 먼 시점에서 시험 일정을 결정한 후 취소를 진행하면 된다.


    >


    다시 한번 취소 확인 버튼취소할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


    최종 취소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