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Mid Way)' 감상평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6:21

    >


    어제 설날 내 1의 미드웨이 2019년의 스토리에 개봉한 영화를 다운로드하고 집에서 홈 시어터에서 봤다. 우리 집에 극장에서 보려고 했는데 집 1로 바빠서 소가족들과 함께 봤다.


    >


    위의 포스터 미드웨이 영화는 한 976년에 먼저 자신 온 영화가 있다.이 영화는 어릴 때 봤지만 기억은 잘 자신이 없지만 텔레비전에서도 방영해 준 영화다. 당시 나로서는 미드웨이호의 역사적인 배경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별로 흥미가 없었다. ​의 미드웨이 일 976년작으로 20일 9년작을 비교하고 보니 76년작은 영화의 진행이 실제 미드웨이 전투를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주인공과 자신의 나머지 인물은 허구다. 전투형세는 근소한 실제 형세에 가까운데도 허구의 인물을 그려 넣었다. 전투 장면은 당시 촬영기술의 한계와 제작비 때문에 실제 해전에서 찍은 영상을 삽입했다. 역사적 배경 지식이 없거나 자신의 전쟁영화를 나쁘지 않으면 다소 지루한 영화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미드웨이 해전의 진행 형세를 보면 신작보다 꼼꼼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다. 역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펜군들이 영어를 사용한다는 것...역사적인 배경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미드웨이호는 태평양 중앙에 있는 하와이 섬에서 왼쪽으로 떨어진 섬의 이름이다. 제펜제국은 중일전쟁을 일으켜 아시아권 영역을 넓혀가고 있을 때 미국은 제펜의 확장을 막기 위해 석유와 다른 자원의 수출을 금지합니다. 제펜은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동남아와 베트남 영역까지 침략하고 태평양 주도권을 미리 장악하기 위해 진주만을 기습 공격합니다. 무방비한 진주만 공격을 받은 미국은 많은 피해와 희생자를 보고 태평양전쟁에 참가하게 된다.둘리틀 폭격기 부대를 제펜 근처까지 항공모함으로 보내 이륙시키고 도쿄를 폭격하게 된다. 단 한번도 폭격을 당한 경험이 없는 제펜은 공습을 받은 뒤 긴장하게 되고 미국의 태평양 전초기지인 진주만에서 가까운 미드웨이를 점령하기 위한 방안을 세운다. 미국의 암호 해독부대에서 제펜의 미드웨이 공격에 관한 정보를 감지하게 되고 결국 AF라는 것이 미드웨이임이 확실해지며, 미 해군 총사령관인 니미츠 제독은 제펜의 미드웨이 공격에 대비해 미리 전투를 준비하게 된다. 미국이 승리하고 제펜이 패전한 원인... 그것은 바로 미드웨이 때문이다.당시의 항공모함이나 함재기 군함등의 전력을 보면, 제펜이 이기고 있다. 항모는 4대 3에서 일본이 선도하고 함재기의 성능도 재팬이 앞서고 있다. 미국은 미드웨이 섬을 항모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이 있었다. 성능은 좋지 않았지만 미드웨이에서 전폭기를 이용할 수 있고 항공모함에서 친구가 된 함재기는 긴급 시에 미드웨이에 착륙할 수 있다는 점. 제펜은 미드웨이 섬을 주 타깃으로 공격해 패전의 원인이 됐습니다. 제펜 항모로 미드웨이를 공격하려다 내 안에서 미국 항모를 발견하고 함재기는 육상 공격에서 어뢰로 바꾸기 위해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 미국 선재의 공격을 받아 시간을 낭비합니다. 처음엔 미국의 공격이 제펜의 방어에 거의 초토화됐지만 결국 미국의 급강하 폭격기에 의해 순식간에 제펜의 항모는 불덩이가 되고 만다. ​​​


    >


    ​ 신작 2019의 미드웨이를 본후.수많은 전쟁영화가 있지만 전쟁영화의 어려움이 있으면 고증을 해야 한다는 것.고증을 위해 소품과 전쟁 장면을 만들려면 매우 난해한 자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실제로 항공모함을 재현하기도 어렵고 수많은 옛 전투기를 재현하기도 어렵다.거기다 인력도 많이 필요할테고.. 이런 인프라가 뒷받침되려면 제작비도 매우 많이 들 것이다.그러나 이들을 가능한 1등 공신은 곧바로 CG 1것. 즉시 신작의 메리트를 무엇으로 나타내는가.역사다큐멘터리와 좀 비슷한 영화라서 시청자들에게 무엇을 보여줄지 저는 궁금해 했습니다.. 신작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인물 대부분이 실존인물화되고 있다. 혼자 미드웨이 전투를 보여주지 않고 진주만에서 둘리틀까지 보여주는 점은 역사에 관심이 없는 초보자에 대한 배려와 미드웨이의 개연성과 통쾌함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역사적 사실에 관 심이 없어도 그저 적과 싸우는 전투 장면을 중심으로 한 것은 1반인의 눈을 주금시게 했다.전쟁은 사실 단순한 개념이에요. 싸워서 이겨이 1의 소견이라...해전 초기 미군의 공격으로 많은 사상자는 영화 장면에서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후반 미 항공모함 요크타운도 재펜의 공격으로 침몰했지만 영화에는 들어가지 못했다.급강하 폭격기 대원들이 주인공으로 나와 전투 장면과 활약상이 주요 영화였다.목숨과 두려움을 버리고 무서운 속도로 내려오는 급강하 폭격기 조종사들의 공포감과 사명감, 그리고 전쟁에 참가한 양측 병사들. 생과사는 결국 운명에 맡길 수밖에 없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